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태국 치앙마이 5월 6월 날씨 여행 준비물

by 쏘닉이 2025. 4. 3.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에 위치한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이 있는 곳입니다. 5월과 6월은 태국의 건기에서 우기로 넘어가는 시기로, 날씨 변화가 뚜렷한 시기입니다. 이 시기의 기온, 강수량, 습도를 미리 알아두면 보다 편안한 여행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치앙마이의 5월과 6월 날씨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치앙마이 5월 날씨

▶ 평균 기온 : 최저 23.7 최고 34도 (일교차 약 10.3도)
  평균강수일 : 14.6일

  평균강수량 : 153m  

낮 평균기온은 34도이지만 체감온도는 훨씬 높은 39도 ~ 41도로 낮에는 관광이 어려울정도로 덥습니다.

치앙마이 5월 초는 매우 더운 건기이고 5월 중순부터 우기가 시작됩니다. 강수량이 많은 편이지만 스콜성 비 이기때문에 하루종일 비가오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크므로 양산 겸용의 우산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앙마이 6월 날씨

  평균기온 : 최저 23.9도 최고 32.6도 (일교차 약 8.7도)
  평균강수일 : 16일

  평균강수량 : 117m

 

우기가 시작되어 비는 자주오지만 강수량은 많지 않은 편입니다. 우리나라 한 여름 날씨이며, 5월과 마찬가지로 양산 겸용의 우산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앙마이 우기 건기 

  건기 : 11월~2월 (치앙마이 성수기로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이지만 화전 시즌으로 미세먼지가 심함)
  매우 더운 건기 : 3월 ~ 5월 초
  우기 : 5월 중순 ~ 10월



치앙마이 비수기 

치앙마이 항공권은 4월과 5월초가 가장 저렴하며 비수기라 관광객도 많이 없는 편입니다. 
또한 화전시즌이 지난 후이기 때문에 미세먼지도 좋습니다. 

매우 더운 건기라 덥지만, 숙소 가격이 성수기 대비 약 30% 정도는 저렴하기 때문에 호캉스와 야시장을 적절히 섞어 여행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비수기이다보니 11월~2월처럼 북적이지 않고 여유롭게 치앙마이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때는 두리안이 제철(5월부터)이니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두리안과의 만남은 냄새로 어려울 수 있지만 제철의 달콤한 두리안을 만난다면 누구나 두리안 매니아가 될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 여행 준비물


1. 선크림

계속 덧발라야 하기 때문에 넉넉하게 얼굴용과 바디용을 나눠 가져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 모기 퇴치제

5월은 모기가 많지 않아 퇴치제가 필요하지 않지만 6월부터는 많아지므로 모기퇴치제를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3. 뒷목 가려주는 모자

햇빛이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뒷목이 많이 타게됩니다. 선크림을 계속 덧바르기 어렵다면 뒷목을 가려주는 모자를 챙겨가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얇은 바람막이 또는 토시

치앙마이에서는 장시간 차를 타는일이 많지 않기때문에 바람막이가 필수는 아니지만 카페나 실내공간의 에어컨이 센편이고, 살 타는것을 싫어하신다면 바람막이나 토시 둘중 하나정도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앙마이의 5월~6월은 덥고 습하지만, 저럼한 가격이 꽤 메리트 있으니 실내와 야외 활동을 적절히 조합하여 계획하여 휴양과 관광을 모두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5월 ~ 6월 치앙마이 여행, 너무 걱정하지 말고 즐겁게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