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필리핀의 아름다운 해변과 역사적인 명소가 어우러진 도시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편리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과 여행가기 좋은시기, 그리고 가 볼만한 곳 등 유용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세부 여행 전 필요한 준비물
1. 의류 및 자외선 차단제
세부의 해변은 정말로 끝없이 아름다워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항상 뜨거운 햇살과 더운 날씨이므로 시원한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영복과 태양 차단제는 무조건 챙기시기바랍니다. 해수욕을 즐기거나 햇볕을 가리고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또한 우기에 가는 경우 가벼운 우비나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2. 유용한 여행 어플리케이션
세부에서 편리한 여행을 위해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두면 도움이 됩니다. 지도 어플, 번역 어플, 현지 음식점 리뷰 어플, 그랩(택시 어플) 등을 미리 확인해두고 여행 중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현지 통화와 현금:
필리핀의 통화는 페소(Php)입니다. 현지 상점이나 레스토랑에서 현금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므로 현지 통화를 지참하고 다양한 지폐 단위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태그리스 카드도 사용이 가능하긴하지만 아얄라몰이나 SM몰 또는 세부시티에 있는 음식점 등 몇 군데에서만 가능하므로 현금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4. 건강과 안전을 위한 의약품:
여행 전에 여행용 의약품을 준비해두시기바랍니다. 소화제, 멀미약, 해독제 등의 기본적인 의약품은 언제든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 중 응급 상황을 대비해 현지 응급 연락처와 본인의 의료 정보를 기록한 종이를 챙겨두면 좋습니다.
5. 데이터 유심 : 택시(그랩)이용 및 음식점 찾기와 길찾기 할 때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공항 또는 도심에서 구매하여 사용하여도 되지만 대부분 세부 항공편은 늦은 밤 도착이므로 공항에서 긴 줄을 서며 구매하는 것 보다는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여 도착 히 바로 끼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행 경비
1.항공권
세부 항공권은 저가항공이 많이 취항하기때문에 저렴한 편입니다. 극 성수기가 아니라면 20~40만원 사이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티웨이 항공이 오전출발이 있고, 나머지 국내 항공사는 모두 저녁출발로 세부에 새벽에 도착하게 됩니다. 필리핀 저가항공 세부퍼시픽도 오전출발이 있지만 항공 결항이 잦고 시간 변경이 비일비재하므로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면 국내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숙박
세부의 숙박비는 동남아 대표 휴양지 답게 조금 비싼 편입니다. 3성급 호텔은 5~10만원 대로 저렴하지만 수영장과 멋진 부대시설이 있는 5성급의 경우 1박에 20~35만원정도 입니다. 세부는 데이투어라는 시스템이 있어서 숙박을 하지 않아도 호텔의 수영장과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으니, 숙박비가 부담된다면 저렴한 호텔에서 숙박을 하고 5성급 호텔에서 데이투어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그리고 항공권에서 언급한 바와같이 세부는 새벽도착 비행기가 많아 1박 숙박비를 내기에 아까운 경우가 있어 독특한 숙박 겸 마사지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0.5박이라고 불리는데 마사지 스파 샵에서 공항픽업부터 마사지, 그리고 마사지 후에는 마사지 배드에서 숙면을 취할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가격도 2~3만원으로 저렴해 숙박 경비를 아끼는데 좋은 방법이니 세부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3. 투어
세부는 바닷가에서 낚시하고 스노클링을하는 호핑투어가 대표 투어로 손꼽힙니다. 호핑투어는 1인 8~15만원까지 어떤 배를 타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프라이빗하게 투어를 진행하거나 고급 요트를 타면 가격이 올라갑니다.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나 다이빙 투어도 유명한데 해당 스팟까지는 공항이 있는 세부 막탄섬에서 4시간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막탄섬에서 투어를 하기 원한다면 꽤 오랜 시간과 비싼 비용이 발생됩니다. 보통 가격은 1인 25~30만원정도 입니다.
4. 식사
세부는 휴양 관광지 답게 고급 레스토랑이 많습니다. 해산물위주로 먹게된다면 1인 3~4만원정도 비용이 들게됩니다. 로컬 음식점의 경우에는 1인 1~2만원 선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숯불향을 풍기는 꼬치등도 많이 볼수 있는데 1개에 200~500원 정도입니다.
코스 및 가볼 만한곳
1.말라팀바나 섬
말라팀바나 섬은 그림 같은 풍경과 푸른 바다로 유명한 세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중 하나입니다. 부드러운 백사장과 맑은 바다가 만드는 풍경은 해변 휴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다양한 수상 활동과 레저 활동을 통해 이 섬의 자연을 최대한 즐길 수 있습니다.
2.보홀 섬
보홀 섬은 세부에서 해양 생태계를 탐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섬투어 명소입니다. 세부에서 가장 큰 섬 중 하나로, 해양 생태계의 풍부함과 아름다운 해변이 매력적입니다. 보홀 섬에서는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통해 환상적인 산호초와 다양한 해양 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3. 키날로안 섬
키날로안 섬은 세부에서 역사와 문화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페인식 건축물과 역사적인 유적지가 흩어져 있는 이곳은 세부의 다양한 면을 경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어울리는 여행지입니다. 섬 전체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적지로 지정되어 있어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특히 매력적입니다.
4. 쇼핑몰
SM몰과 아얄라몰이 대표적인 세부 쇼핑몰입니다. 세부 여행 후 필요한 관광 기념품이나 여행 중 먹을 간단한 음식 또는 음료 등을 사기 좋습니다. 국내에서도 알려진 의류 브랜드 들도 입점해 있으나 가격이 거의 비슷합니다.
여행 시기
세부는 필리핀의 중심부에 위치한 섬으로, 그 아름다움과 따뜻한 기후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세부를 여행할 때 언제 가는 것이 가장 좋을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입니다. 세부의 우기와 건기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건기(11월 ~ 4월)
세부의 건기는 11월부터 4월까지 이어지는데, 이 기간은 세부를 여행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 중 하나입니다. 건기 기간에는 날씨가 맑고 건조하며, 햇살 가득한 황금빛 하늘이 펼쳐집니다. 이 동안은 해변에서 수영하거나 자연 경관을 즐기기에 최적의 시기입니다.
2. 우기(5월 ~ 10월)
세부의 우기는 5월부터 10월까지 지속되는데, 이 기간은 열대우림 기후의 영향을 받습니다. 우기 동안에는 간간히 비가 내리기도 하며, 습도가 높아집니다. 우비나 우산이 필수입니다. 그러나 이 기간에도 햇살이 많이 나와 여전히 따뜻한 기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세부 여행은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활동이 어우러져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탁월한 풍경, 푸른 바다, 역사적인 유적지가 어우러진 이 섬들에서의 여행은 기억에 남는 모험으로 남을 것입니다.
'여행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콩 옥토퍼스 카드 발급 충전 수령 애플페이 활용 팁 (0) | 2023.10.12 |
---|---|
치앙마이 여행 날씨 시기 항공권 공항에서 시내 가는법 (0) | 2023.10.11 |
하노이 여행 준비물 경비 코스 시기 (0) | 2023.10.11 |
벨기에 여행 비자 준비물 주의사항 가볼만 한 곳 (0) | 2023.10.11 |
네덜란드 여행 비자 준비물 주의사항 가볼만 한 곳 (1) | 2023.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