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인천공항 출국장 혼잡도 위치, 대기없이 이용가능한 꿀팁 정리

by 쏘닉이 2025. 1. 30.
반응형

해외여행을 준비한다면 꼭 필요한 정보 중 하나인 인천공항 출국장의 혼잡도와 빠른 게이트 위치, 대기 없이 이용가능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인천공항 출국장 위치

 

*인천공항 제 1 터미널 : 3층 2~5번 출구 

 

주의할 점은 제 1터미널의 1번과 6번 출국장은 교통약자 우대출구 대상자가 아니라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인천공항 출국장 예상 혼잡도 대상에서 제외되어 혼잡도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인천공항 제 2 터미널 : 3층 1~2번 출구 

제 2 터미널은 출국장이 2개이며 따로 교통약자 우대 출구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인천공항 출국장 혼잡도


구글 또는 네이버에 "인천공항 혼잡도"를 검색하면 공항의 예상 혼잡도의 시간대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직접 제공하는 예상 이용 여객수 정보이므로 대체적으로 정확하고 내가 이용하고자 하는 시간대별 혼잡도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구글 > 인천국제공항 출국 별

 

네이버 혼잡도 검색 시

 

시간당 예상 승객수는 매일 17시에 업데이트되며, 이틀 후의 출국장 혼잡도 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항공기 출발/도착시각, 탑승구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공항 방문 전 또는 공항에 도착하여 수속 대기할 때, 출국장 터미널 혼잡도를 미리 확인하시어 보다 빠른 곳으로 대기시간을 줄여 출국하시길 바랍니다.





인천공항 혼잡도 분류 (경보 컬러)

출국장 혼잡도는 인원에 따라 경보가 발령되며 색깔별로 나뉘는데, 시간당 7000명 미만일 경우에는 경보대상이 아니어서 색상을 표시하지 않고 그 이상의 인원이 몰려 혼잡할 경우 컬러를 나누어 혼잡도를 표현합니다.

 


블루 : 시간당 7,000 ~ 7,600명
옐로우 : 시간당 7,600 ~ 8,200명
오렌지 : 시간당 8,200 ~ 8,600명
시간당 7,600명 초과 연속 2시간 지속 시
레드 : 시간당 8,600명 ~
시간당 8,200명 초과 연속 2시간 지속 시


경보 색상이 보일 경우 대부분 어느 출국장이든 혼잡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천공항 출국장 혼잡도를 확인하면 조금이나마 대기줄이 적은 곳을 확인할 수 있으니 혼잡도 정보를 꼭 확인하여 대기시간을 단축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출국장 대기없이 이용하는 방법

제1 여객터미널 1번, 6번 출국장은 교통약자 우대출구로 지정된 대상에 한해 대기 없이 출국이 가능한 출국장입니다. 공항에 도착하여 짐 붙이고 체크인할 때 지상직 승무원이 알려주어 교통약자 우대출구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안내를 잘 해주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알아보고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용 가능대상은 만70세이상, 만 7세 미만, 장애인, 임산부, 항공사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승객, 법무부 출입국 우대카드 소지자입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동행 3명까지 함께 이용가능하니, 대기하지 마시고 바로 출국할 수있는 1번과 6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예시 1) 임산부를 포함한 동행자라면 대상자 포함 총 4명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시 2)만 70대 이상 1명과 만 7세 미만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대상자 포함 총 8명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상자라면 확인이 까다롭지 않고 여권만 있으면 되거나, 산모수첩이나 장애인 복지카드 등 간단한 절차로 이용 가능하니 꼭 이용하시어 쾌적하게 출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