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나만리트리트 리조트에 투숙했던 후기를 풀어보려 합니다.
프라이빗한 풀빌라로 유명한 곳이라 풀빌라 동을 알아보았으나 아쉽게도 제가 우기에 방문했고, 풀빌라가 온수풀이 아니라고 하여 밤수영을 할 수 없기에 아쉽게도 패스하고 리조트형식의 아파트먼트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다낭 리트리트 숙박 타입
다낭 리트리트는 3가지의 숙박 타입이 있습니다. 제가 묵은 타입은 아파트먼트의 2베드룸 입니다.
1. 풀빌라: 1 베드룸, 2 베드룸, 3 베드룸
2. 아파트먼트(리조트 형식) : 2 베드룸, 3 베드룸 / 리조트 형식이나 조리는 불가합니다.
3. 바빌론(호텔 형식)
나만리트리트 리조트 지도
체크인 시 이 리조트 지도로 설명해 주십니다.
1번이 체크인이 이루어지는 리조트동 (직원들이 리조트라운지라고 부름)입니다.
17번이 체크아웃이 이루어지는 아파트먼트 리셉션입니다. 이 아파트먼트 뒤쪽의 주차장(P)에서 나만리트리트의 셔틀버스 탑승 및 하차, 그랩 배달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17번(검정)으로 표기되어 있는 곳이 아파트먼트입니다.
12번(검정)은 바빌론으로 2인 투숙객이 머물 수 있는 호텔형식의 건물입니다.
기념품샵, 놀이방, 헬스장, 의무실, 풀장 3군데가 있었습니다.
5번이 메인 풀장이고, 메인 풀장 앞으로 나만리트리트 비치가 펼쳐져 있습니다.
또한 아파트동과 바빌론(호텔) 모두 각각 1층에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나만 리트리트 체크인
체크인은 다낭 리트리트 입구에 있는 리조트동, 체크아웃은 아파트동에서 진행했습니다.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2:00
체크인은 14:30분경 도착하였는데 룸이 준비되어있지 않아 로비에서 대기하다가 15:10분에 체크인하였습니다.
체크인 시 디파짓은 따로 없었습니다.
나만 리트리트 아파트먼트 2베드룸
아파트먼트 2베드룸은 4인 기준이라 생수와 슬리퍼 등 모두 4개씩 준비되 있었습니다.
3베이 구조로 방 2개와 거실에서 모두 비치 조망이 가능했습니다.
테이블이 4명이 앉기엔 살짝 좁지만 그래도 의자가 4개 다 있어서 간단히 과일먹고 배달음식도 시켜먹었습니다.
아담한 거실이 있고 양 옆으로 베드룸이 2개있습니다.
베란다가 있어서 젖은 수영복 말리기 좋았습니다.
작은 방은 연결된 욕실 없이 싱글 투베드가 놓여져 있습니다.
마스터룸은 더블베드 1개에 욕조가 있는 욕실이 연결되어있었습니다.
룸 컨디션은 전반적으로 좋은 편이였고, 청소도 잘 되어있었습니다.
다만 한쪽 변기가 수압이 조금 약해서 오래 누르고 있어야 했지만 그 부분 빼고는 룸 컨디션은 만족스러웠습니다.
나만리트리트 서비스
1. 버기카
버기카를 운영하는 여러 리조트들이 있는데 이곳은 그렇게 크지는 않아서 짐이 있을 때나 외부로 나가야 할 때만 버기카를 이용하였습니다.
사실 가기 전에는 후기들이 모두 나만리트리트 규모가 굉장히 크다고 하여 꽤 기대했는데 그 정도는 아니었고, 모두 걸어서 15분 내 이동이 가능한 크기였습니다.
물론 더운 건기나 비가 올 때는 5분 이내라도 버기카 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용 방법은 룸에서 0번으로 전화하거나 카카오톡으로 담당자에게 요청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아파트동에서 조식당 헤이헤이헤이까지는 도보 7분 정도 걸렸습니다.
2. 카카오톡 24시간 서비스
나만리트리트는 체크인 시 개인 담당자가 배정됩니다. 각종 안내를 해주시기도 하고 필요하면 카카오톡으로 문의하라고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습니다.
3. 레이트 체크아웃
나만 리트리트는 레이트 체크아웃이 꽤 잘되는 리조트 중 하나입니다. 담당 직원에게 건기 우기 상관없이 레이트 체크아웃이 가능한지 물었더니, 풀북일 경우를 제외하고는 웬만하면 해드린다고 답변받았습니다.
체크인 시 문의해도 되고, 체크아웃 당일에 카카오톡으로 문의해 보셔도 좋습니다. 보통 2시까지 가능합니다.
4. 요가 클래스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요가클래스를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전 5시 타임부터 오후 2시 30분 타임까지 있으며, 참석여부나 시간표는 담당직원에게 문의하시거나 요가스튜디오(지도 10번 검정 / 조식당 옆건물)에 가셔서 직접 이야기하셔도 됩니다.
나만리트리트의 전경을 보며 요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정도 들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무료이지만 유료 클래스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5. 해피아워
지도 6번, 7번(레드)에서 3~5시 사이 1+1 해피아워가 있습니다.
음료맛은 특별하지 않지만 메인풀장 바로 옆이라 수영하면서 마시기 좋았습니다.
6. 기념일 케이크 서비스
기념일의 경우 미니 케이크를 준비해 주십니다. 리조트 예약 시 말씀하시거나 도착 전 말씀하시면 됩니다.
저는 3박을 했는데 일정 중간에 기념일이 있어서 도착해서 체크인 시 말씀드리니 셋째 날 아침에 준비해 주셨습니다.
7. 셔틀버스
나만 리트리트는 롯데마트와 호이안 왕복 셔틀버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수기를 제외하고는 사전 예약 없이 체크인 시 셔틀버스 예약을 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나만 리트리트 꿀팁
1. 나만 리트리트의 모든 풀빌라풀은 온수풀이 아닙니다. 밤 수영을 생각하신다면 건기에 가시고, 우기라면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2. 우기 때는 숙소 내부가 습합니다. 담당 직원분께 제습기 요청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샤워기랑 필터는 하루만 지나도 까매집니다. 이건 베트남 어딜 가도 비슷합니다. 어른들은 상관없지만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4. 음식을 남길 경우 개미가 꼬이니 배달음식이나 룸서비스를 남기게 되면 꼭 밀봉하셔서 보관하시고, 청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배달음식 쓰레기의 경우 청소 시 소정의 팁을 마음을 담아 드리는 게 좋습니다.
5. 어매니티 중 샴푸, 린스, 바디워시가 다회용입니다. 민감하신 분들은 챙겨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만 리트리트는 건기라면 무조건 풀빌라 추천드리고, 우기라면 리조트도 좋은 선택지이니 고민해보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여행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 외곽 나콘빠톰] 애프터 더 레인 정글 카페 (3) | 2024.12.03 |
---|---|
대한항공 암스테르담 비즈니스(프레스티지) KE925 탑승 후기 (3) | 2024.11.07 |